정브레인 힐링연구소

광주시, 2024년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본문

강남구소비자저널

광주시, 2024년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

정브레인 2024. 8. 24. 22:34

▲사진=광주시, 2024년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ⓒ강남구 소비자저널

 

[강남구 소비자저널=정현아 기자]

광주시는 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 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이 책과 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운영한다고 23일 밝혔다.

우선, 제적 회원 및 단기 연체 회원 구제와 영유아 대상으로 북스타트 꾸러미 배부, 주말 가족극장, 과월호 잡지 무료 나눔 등이 진행된다.

시민이 직접 선정한 올해의 한 책 일반도서 메리골드 마음세탁소’, 어린이도서 오늘부터 배프! 베프!’와 관련된 사행시 짓기, 독서 빙고 이벤트는 도서관에 방문한 이용자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.

또한, 문학과 연극적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그림책 입체 낭독공연, 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매직 버블쇼 및 뮤지컬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도 준비돼 있다.

아울러, 올해의 한 책 윤정은 작가와의 만남 및 김겨울 작가특강 등 도서관별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.

시 관계자는  읽기 좋은 9, 책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접하고 즐거움을 만끽하는 한 달이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.

한편, 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도서관 홈페이지(https://lib.gjcity.go.kr)에서 확인 또는 중앙도서관 운영팀(760-5680)으로 문의하면 된다.